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치질수술회복기간 11일차.. 굿!

치질수술회복기간 11일차.. 굿!

 

 

 

 

 

 

1월 19일 오전 11시경 내치핵 4개 제거와 함께

 

치열수술을 했다. 치열수술.. 항문을 넓혀주는 수술..ㅠㅠ

 

 

자세한 수술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ㅎㅎㅎ

 

 

http://canon-eos550d.tistory.com/314

 

 

 

첫날부터 그렇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해서 그런지

 

회복에 많이 신경이 쓰였다.

 

이유는... 평소에는 큰 통증이나 불편함은 없지만

 

응가할때 정말 지옥이다!!!

 

 

 

 

 

 

평소에도 2똥은 기본으로 하는 사람으로...

 

약속에 마그밀(변을 잘보게 해주는 약인듯..)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약을 먹고 한시간 뒤면 응가 신호가 온다..

 

변비 환자분들에게 도움 될듯.. ㅎㅎ

 

 

 

 

 

 

 

 

 

 

 

 

 

응가할때 얼마나 끙끙대고 신음소리를 내는지...

 

와이프가 괜찮냐고 안방 화장실에서 걱정스럽게 물어본다.. ㅠㅠ

 

그렇게 11일 까지 된 오늘!

 

변을 보는데 피가 확실히 많이 줄었다.

 

거즈에 뭍는 피와 고름? 진물의 양도 많이 줄었다.

 

일주일간은 많이 묻으면 축축할 정도로 묻더만

 

많이 줄어든게 보인다.

 

 

 

 

병원에 외래진료로 방문했더니 잘 아물고 있으며

 

한달간은 좌욕을 꼭 해주고 약 10일치 먹고

 

큰 문제 없으면 안와도 된다고.. 흐흐흐

 

 

 

 

이쯤에서... 변을 쉽게 보는 방법을 소개해보자면!!

 

1. 야채와 물을 많이 먹는다.

 

이거 정말 도움 많이 됩니다.

 

2. 되도록 일은 집에서 보도록 합니다.

 

밖에서는 좌욕을 할수가 없죠..

 

3. 뜨거운 물로 좌욕중에 응가를 보세요..

 

앉았는데 응가는 마렵고 긴장해서 응가는 안나오고...

 

이럴때는 좌욕을 하면 긴장이 풀리면서 부드럽게 응가가 나옵니다.

 

더럽다구요? 좌욕기에 물 받아 놓고 그물에 엉덩이가 잠겼는데

 

응가를 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파 보세요... 더러운게 문제인가...

 

이렇게 하면 정말 수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치질수술회복기간은 3주정도를 병원에서 이야기 했지만

 

수술후 다음날 부터는 어느정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수술후 10일이 지나자 변볼때 통증도 많이 줄었다.

 

10일간 금주하고 약 잘먹고 하루 3번 좌욕하는게 중요한거 같다.

 

 

 

 

수술전으로 돌아가려면 조금더 있어야겟지만

 

지금만 같아도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모두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