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

시화방조제 낚시 ~ 우럭 손맛 좋아요^^

시화방조제 낚시~ 우럭 손맛 좋아요^^

 

 

 

 

 

 

 

늦은 저녁~

 

오랜만에 바람도 쐴겸해서

 

가까운 시화방조제로 고고싱~

 

바람은 조금불지만 그렇게 춥지 않아서 다행!!

 

매일 하던 곳이 아니라 다른곳에서 해봤는데~

 

자리가 영~ 아닌가봐요...

 

그때 불청객... 남자 두명이 찌낚시 하고 있는데 와서는

 

"아 여기 내자린데 누가 있네.. " 라는 말을 하며 궁시렁 궁시렁..

 

그러면서 위에서 원투를 펼치네요...

 

아래에서 낚시하고 있는데 매너하고는... --

 

그냥 슬적 옆으로 피했는데

 

또 다른 불청객...

 

"뭐좀 잡혀요? 여기 찌는 입질 없어요~ 새우? 지렁이 써야죠~"

 

궁시렁 궁시렁 그러더니 위로 올라가더니

 

"찌 하실거면 옆에서 하셔도 되죠? 여기서 원투하려구요~"

 

 

 

 

헐... 뭐 이런 개내너가 다있어.. 내가 하고 있는데

 

나 할꺼니까 옆에서 하라니... --

 

입질도 없고 기분도 상해서 그냥 항상 하던 것으로 이동~

 

 

 

 

찌낚시 영 입질이 업네요~

 

아마 석축에 다 붙어 있는게 확실합니다!!

 

찌낚시 한시간 반정도 하다가 과감하게 접어버립니다!!

 

 

 

 

 

차에서 항상 가지고 다니는 1.5칸 짜리 민장대에

 

작은 g1 좁살봉동 하나 달아서

 

발앞에 던져봅니다.

 

 

 

 

히트!! 아이고 작다...

 

 

 

 

 

그리고 잠시뒤 오~ 힘좀 쓰는데~

 

에이.. 작다...

 

 

 

 

 

또 잠시뒤 히트!!!

 

헉!!!  낚시대 부러질거 같아... ㅋㅋㅋㅋㅋ

 

는 농담이고... 잉어 4짜로 돌린 낚시대가

 

우럭한마리 못잡으랴.. ㅋㅋㅋㅋ

 

살살 달래서 꺼내어보니 20 센치가 조금 넘는 우럭^^

 

이렇게 손맛 보고 바로바로 모두 방생^^

 

 

 

 

목적 자체가 즐거움이기에~^0^

 

 

 

 

 

제가 손맛본 맦낚시 채비를 알려드릴게요~

 

 

 

 

오래된 낚시대죠?

 

알아보시는 분이 계시려나~ ㅎㅎㅎ

 

원다 콤비 카본 수양 1.5칸 입니다~

 

총길이 2.7m 매우 짧은 대죠^^

 

하지만 힘과 질김이 엄청 나죠^^

 

 

 

 

 

 

여기에 2호 카본 원줄에 고리 달고

 

목줄 2호 (사실 1호 가 없어서.. .ㅋㅋㅋ)

 

덕용바늘 3호 그리고 핑크색 g1 봉돌 하나~

 

 

 

 

 

멀리던져서 입질이 없으면

 

돌가에 붙어 있을 확률이 크니

 

짦은 대로 발앞에 던져서

 

기다리고 살살 좌 우로 이동하다 보면

 

입질이 옵니다

 

그때 챔질! 후킹!! ㅎㅎㅎ

 

손맛은 최고죠^-^

 

 

 

 

 

이제 시즌이 끝나가네요... 내년까지는 뭐하징..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