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자동차 셀프 도색 생각보다 쉽네요^^

자동차 셀프 도색 생각보다 쉽네요^^





몇일전 와이프의 전화~


떨리는 목소리에 들려오는 내용은 차량 사고...


주차하다 실수로 기둥에 붙이쳤다고... ㅠ,.ㅠ



순간 머리속에 떠오르는 구원의 이미지!!


페북에서 본 '와이프가 저지른 자동차 사고시 대처요령'


순서대로 말하세요. 1. 괜찮아? 2. 안다쳤어? 3. 많이 놀랬지?  1세트..



덕분에 큰 위기를 넘어갔지만 확인한 사고는 생각보다 처참.. ㅋㅋㅋ










흠....


범퍼는 까지고..  휀다는 까지고 들어가고... ㅠㅠ


1~20 선에서는 안될거 같네요...


최대한 수리 비용을 줄여보기로 합니다..










환부를 깨끗하게 딱아내고 


가지고 있는 붓펜으로 


붓칠 붓칠 해봅니다..


오~ 색이 얼추 맞지만 티가 너무 많이 나요..




친구에게 물어보니 


이건 사포질을 싹 하고 프라이머를 바르고 도색해야 한다네요..


무슨 말인지 몰라요..


일단 굴곡이 있으니 


사포질은 해보기로 합니다...








근처 철물점에서 1000방짜리 사포를 사서 열심히 물사포질을 합니다.


꼭 물사포질을 하랍니다 이유는 몰라요.. ㅋㅋ


그런데 굴곡은 많이 줄었는데 


사포질로 인해서 주변에 광이 확 죽어 버립니다.. 흐억


- -







빠다 (정식명칭 퍼디?) 를 이용해서 굴곡을 잡아주라는데 


그렇게까지는 귀찮고...


페인트를 2~3회 더 발라주기로 합니다.


바르고 말리고  바르고 말리고  바르고 말리고 ㅋㅋㅋㅋ






근데 그래도 카바가 안되네요...


어쩔수 없이 가까운 롯0마트에서


투명스프레이와 차량색 스프레이를 구매합니다.




도색에 필요한 프라이머와 홈메우기에 필요한 퍼티는 구매하지 않았어요..


야매쟁이.. ㅋㅋㅋㅋ








일단 기존에 발라놓은 페인트를 다시한번 물사포질로 싹 갈아내고 


도색 준비를 합니다.









도색 준비물


- 바람이 불지 않고 환기가 잘되는 공터, 신문지, 마스킹테잎, 투명스프레이, 차량색상 스프레이, 용기


신문지를 이용해서 주변을 막아 줍니다.


그런데 저렇게 하면 안되요 큰 실수였죠 


.... 더 많이 더 많이 덮어야해요~ 고운 스프레이 입자가 날라다니면서 창문에 내려 앉더라구요.. ㅜㅜ


닥아지기는 했지만 영 귀찮죠..







차량에 뿌린 스프레이가 마를 동안 차량 구석 구석에 있는


잔흠집을 제거하기 위해서 컴파운드도 한통 준비했습니다^^







주변에 신문지가 변하고 있죠?


도색이 되는듯 합니다.


주의할점....



저는 야외에서 했어요... 그랬더니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스프레이가 사방으로 날립니다..


바람이 통하지 않는 곳이 좋겠어요.. ㅠㅠ




그리고 저렇게 신문지가 붕~ 뜨게 하시면 안될거 같아요..


경계면을 티안나게 해볼까 싶어서 해봤는데...


차량에 오돌도돌하게 들러 붙기만 해요 ㅠㅠ






이봐요.. ㅋㅋㅋㅋ


테잎을 바른곳은 깨끗한데 그 주변으로는 페인트가 묻어서.. ㅋㅋㅋ


그래도 싹 닦으니까 깨끗해져요^^







투명 페인트는 차량에 상처가 사라질때까지 


10cm 정도 간경을 두고 스프레이를 50 여회 뿌린거 같아요~


설명에 스프레이에 절반은 하늘에 날려 버린다는 생각으로 뿌리래요 ㅋㅋㅋ





그리고 시간이 조금 지난 후 투명을 30회 정도 동일하게 뿌렸습니다~


어때요?


이렇게 봐서는 티가 







하지만 이렇게 자세히~ 보면 붓펜으로 칠한 부분이 티납니다...





혹시 셀프 도색 하실분 계신가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하세요




판당 20~30 정도 주고 하는 도색과는 당연히 차이납니다.


재료비 3만원 선에서 스스로 만족 할수 있는게 셀프 도색이라는


강한 마음가짐과 나도 할수 있다는 용기를 갖고 시작하세요^^




어짜피 스프레이 뿌릴꺼니 사포를 이용해서 파인 부분을 최대한 주변과 비슷하게 


사포질을 해주세요~ 꼭 물사포질!!


그리고 붓 페인트로 마감할꺼 아니면 절대 붓페인트는 쓰지마세요


봐서 나중에 작은 문콕 정도면 몰라도 되도록 안쓰는게 좋겠네요 




퍼티를 이용한 상처 매꾸는 작업은 자신 있으면 하시구요.


프라이머는 없이 했습니다. 없어도 될듯.




차를 깨끗하게 세차하세요


그리고 스프레이 바르는 부분을 최소화 해서 주변을 신문지나 비닐로 차단하세요 


꼼꼼하게 최대한 넓게~


지금도 파는지 모르겠는데 차량용 덮개를 이용해서 나머지 부분을 덮어 주는게 좋겠네요



차량에 스프레이를 뿌리기전에 수차례 흔들어 주세요 


안에 내용물이 잘 섞이게 그리고 과감하게 뿌리기 전에 


박스나 신문지에 뿌려보세요~


이정도 뿌리면 스프레이가 흐르나 안흐르나~


흐르지 않게 뿌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시작!! ^^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