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치질수술비용.. 보험청구까지 완료^^

치질수술비용.. 보험청구까지 완료^^

 

 

 

 

치질 수술을 앞두고 몇가지 걱정인게..

 

얼마나 아플까..

 

얼마나 창피할까..

 

병원비는 얼마나 나올까.. ㅠㅠ

 

실비 청구는 되는걸까..

 

 

 

 

 

 

 

 

아프면 몸도 고생 마음도 고생 지갑도 고생 ㅠㅠ

 

그래서 저의 유능한 fc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ㅎㅎ

 

실비 청구부터 자산관리까지 책짐져주고 있는

 

고마운 분이죠 ㅎㅎ

 

 

 

 

 

 

담당 fc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실비보험마다 다르지만 제가 든 보험의 경우에는

 

급여 부분은 지급 되지만 비급여 부분은 지급이 안된다고 하네요..

 

급여와 비급여 어떤거지??

 

 

 

 

입퇴원 진료비 영수증을 보면 이렇게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급여 항목중에 공단부담금은 나라 의료보험공단에서 병원에 주는 돈이고

 

본인부담금 207,250원이 급여 항목으로 환자 부담비용이죠.

 

거기에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어져 있는 입원비 80,000원을 더해서

 

총 287,250원이 치질수술비용이 됩니다.

 

이중에서 실비로 청구 받을 수 있는건 207250원에 해당하는 부분이죠^^

 

 

 

 

 

 

 

 

실비 청구를 하면 이중에 1만원을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보내줍니다.

 

물론 처음 진료 볼때 피검사 이런걸 했으니 그것도 함께 보냈죠~

 

그래서 총 수술 입원비 28만원 중에서

 

18만원 정도를 돌려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험 들은 것중에서 수술하면 특약으로 20만원이 나오는게 있다고 알려주시며

 

fc분이 다로 접수 신청 해주셨어요~

 

그래서 어찌보면 치질수술비용은 공짜..인 샘이고 약 10만원은 더 벌었죠 ㅎㅎㅎ

 

 

 

 

그리고 제가 있던 병원은 1박 2일 퇴원을 기본으로 하며

 

치핵 3기 수술 + 치열 수술을 했는데 1박 2일 입원으로 충분 했습니다~

 

그리고 퇴원해서 외래 진료 주 1회 봤구요~

 

2회 진료까지 봤고 오늘로 수술한지 2주하고 하루가 지났는데

 

피도 안나오고 통증도 없고 잘 보고 있습니다.

 

물론 진물이 아직 나와서 거즈를 대고 있지만

 

진물의 양도 많이 줄었구요~

 

 

 

 

 

 

 

 

 

 

 

 

 

병원에서 한달 정도는 좌욕을 하고 진물은 3~4주 나올 수 있다고 했으니

 

좀더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ㅎㅎ

 

술도 2주나 안먹고.. 건강해지고 있네요...

 

 

 

참!! 2주가 지나니 통증은 사라졌지만...

 

살이 아무느라 그런지.. 엄청.. 간지럽네요... 하루종일... ㅋㅋㅋㅋㅋㅋ

 

긁을수도 없고... 세상 참 난감합니다... 아픈게 나을 정도에요 ㅠㅠ

 

 

 

 

이상으로 치질 수술비용 포스팅을 마치며

 

수술 후기 등 링크 남겨드릴게요~

 

병원 선택 이유 http://canon-eos550d.tistory.com/313

 

치질 수술 후기 http://canon-eos550d.tistory.com/314

 

치질 수술 후기 11일차 이야기 http://canon-eos550d.tistory.com/316

 

 

이상입니다^^

 

 

 

 

 

수술 잘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