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싱크대 냄새제거 완벽 차단!! ㅎㅎ

싱크대 냄새제거 완벽 차단!! ㅎㅎ

 

 

 

 

 

 

이사하고 또하나의 문제점!!

 

워매... 하수구 냄새가 난다... 놀랬다 이런 냄새는....

 

뭐지...

 

특히 밤에가 심하다...

 

방문을 다 닿고 자다가 잠깐 나와보면 하수구 냄새가 가득 차 있다..

 

뭔가 문제가 있다 싶었는데...

 

일단 냄새가 나는 곳을 찾아서 다녀봤더니

 

싱크대 하수구에서 냄새가 올라온다..스믈스믈...

 

싱크대 아래 문을 열고 배관을 뜯어봤는데

 

배관이 오래되고 때가 타있지만 배관 자체 냄새는 아니더라..

 

그럼  왜 냄새가 나나.. 싶어서 가만 있었든데

 

배관에서 바람이 분다.. ??

 

배관에서 솔솔 바람이 나오면서 냄새가 올라온다!!

 

갓 뎀!!

 

 

 

 

 

이유는 모르겠지만 바람이 배관을 통해서 집안으로 유입되는데

 

하수구 냄새가 바람을 타고 올라오고 있었다..

 

배관 연결 부분을 뜯어내고 비추어 봤다.

 

 

 

 

 

배관이 히끗 히끗 해지는게 바람이 부는것이다

 

배관을 타고 하수구 냄새 바람이 역류하고 있는 것이다.

 

윽...ㅠ ㅠ

 

이건 어떻게 해결해야 하지... 물이 내려가고 딱! 닫힐수 있게 손잡이를 달아야 하나..

 

아니면... 고무줄로 연결해서 물이 무거우니까 늘어났다가 다시 닫히게 해야 하나..

 

별별생각을 다하다가 검색을 해보니.. 하하...

 

이미 시중에 파는게 있다.... ㅋㅋㅋㅋㅋㅋ

 

그치... 나만 이런 생각 한게 아닐꺼야...

 

이런 생각을 빨리 했으면 특허내고 돈좀 벌었을텐데... ㅠㅠ

 

 

 

 

 

 

여튼 빠른 배송이 되는 쿠팡에서 7000원인가 주고 산 하구수 막는 트랩?

 

이거!! 과연 얼마나 효과 있을지..

 

 

 

 

 

구성품은 매우 간단하다...

 

이게 다다.. ㅋㅋㅋ

 

 

 

 

 

 

이렇게 생긴 제품인데 빨간 부분이 물이 내려오면 열렸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는 원리다.

 

 

 

 

 

이렇게 신축성 있는 고무다

 

근데 영구적이지는 못할듯 하고...

 

헐거워지면 바람이 들어 올테니 자주 바꿔줘야 할지도 모르겠다..

 

 

 

 

 

 

배관을 다 뜯어내고 배관지름이 6cm 이니 트랩도 맞추어 잘라내고

 

기존에 배관은 연결했더니 두번 꼬여야해서..

 

과감하게 싱크대 아래 나무를 톱질해서 잘라버렸다 ㅋㅋㅋ

 

 

 

 

 

트랩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양면 테잎 같은것으로 딱! 붙혔지만

 

혹시라도 틈새로 바람이 냄새와 함께 들어올까

 

전기테잎으로 꽁꽁 싸맨다

 

그리고 호수와 트랩도 꽁꽁 싸맨다

 

혹시 물이 내려가다 빠질지도 모르니까.. ㅋㅋㅋㅋ

 

 

 

 

 

잡업에 사용된 연장...

 

후건 망치 전기테이프 커터칼 톱 줄자 펜치 가위 .. ㅎㅎㅎ

 

 

 

 

 

 

 

 

 

 

자 후기~

 

와우.. 이런걸 만들어서 팔았어야 돈을 버는건데 ㅠㅠ

 

효과는 정말 좋다..

 

코를 대고 냄새를 맏아봐도 확실하게 냄새가 없다!!

 

효과 짱이네... 쳇... ㅋㅋㅋㅋㅋ

 

 

 

일단 싱크대에서 냄새가 난다면 배관이 노후되어 음식물이 끼어서 그런걸수도 있으니

 

배관에서 나는 냄새인지 아니면 저처럼

 

하수구 냄새가 역류하면서 나는 냄새인지 확인 후

 

처리 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상으로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