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이케아 벽수납장 설치 완료~^^

이케아 벽수납장 설치 완료~^^

 

 

 

 

 

 

 

저번주 이케아에 방문해서

 

필요한 물품을 또 구입!!!

 

이케아 단골 될듯 ㅋㅋㅋ

 

이제 왠만큼 다니니 어디에 뭐가 있는지 알 정도.. ^^

 

 

 

 

 

수납장을 구입해서 간단하게 조립을 해놓고~

 

벽에 달아야 하는데

 

생각보다 험란하다...

 

 

 

 

 

집에 전동 드릴은 있지만

 

해머드릴이 없다.

 

또한 천장에서 내려오는 전기선이 보이지는 않지만

 

벽뒤에 있기 때문에 피해서 위치를 잡아야 한다.

 

 

 

 

 

일단.. 고고!! ㅋㅋㅋ

 

 

 

벽수납장을 설치할 위치

 

천장에 가깝게 설치하고

 

아래에는 작은 선반을 따로 둘 예정이다.

 

사진 에 붉은 색 부분으로 분명히

 

보일러와 스위치가 연결되는 전설들이 있을 것이니 조심해서 구멍을 뚫어야한다.

 

 

 

 

 

 

 

작업을 몇일 미루었더니

 

아부지가 대충 자리를 잡아서 설치를 하셨다.. 근데 자리가 여기가 아닌데.. ㅠㅠ

 

죄송하지만 다시 떼어내고 내가 워하는 위치를 잡아본다.

 

문제가 또 생겼다!!

 

햄머 드릴도 없지만 수평계도 없다.

 

요즘은 어플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플과 함께

 

이렇게 중력을 이용해서 수평을 맞추어보면 좋다^^

 

 

 

 

착용하고 있는 반지를 실에 묶어 바늘을 꿰고 벽에 딱!

 

꽂아보면 중력에 의해서 수직으로 떨어진다.

 

이 선을 따라서 설을 그으면 수직선이 완성되고

 

수직선과 90도로 선을 다시 그으면 수평선이 그어진다^^

 

 

 

 

 

이런식으로 수직선과 수평선을 그리고

 

타공할 위치를 표시한 뒤 타공!!

 

콘트리트 벽에는 못을 바로 밖을 수가 없으니

 

햄머드릴을 이용해서 구멍을 뚫고 칼블럭을 넣고

 

나사못을 이용해서 고정하는것이 가장 튼튼하다!!

 

 

 

 

하지만 우리집에는 햄머드릴이 없기 때문에

 

일반 전동드릴로 할수 있는 만큼 구멍을 뚫고

 

더이상 구멍이 뚫리지 않을경우에는

 

콘트리트 못을 넣고 망치로 몇번 두들겨 주고 빼내면

 

다시 전동드릴이 잘 들어 간다~

 

이유는 콘트리트 자체가 시멘트 + 물 + 모래 + 자갈 이다.

 

시멘트 모래 정도는 뚫을 수 있지만 자갈을 만나면 일반 드릴로는 어려우니

 

못을이용해서 깨준뒤에 다시 드릴로 구멍을 뚫으면 된다~

 

 

 

가장 좋은건 해머 드릴이 있는거겠지만..^^;

 

 

 

 

 

 

 

선반을 설치하고 함께 동봉된 나사를 이용해서 고정~

 

사진을 보면 실수한 부분이 있다.. ㅋㅋㅋㅋ

 

저 링을 반대로 했어야 했는데 실수...

 

다시 하고.. ㅋㅋㅋ

 

 

 

 

 

 

일단 이렇게 하나 설치 완료~

 

그리고 두번째거를 설치 해야 하는데

 

이게 난관이다..

 

왼쪽것과 오른쪽것을 똑같은 수평선위에 두는게 어렵다...

 

그런데 이케아에서 구입한 벽면 브라캣을 보면

 

두개를 연결해서 수평선상에 둘수 있게 되어 있다

 

그걸 이요하면 이쁘게 좌우 두개 수납장이 설치된다^^

 

 

 

 

 

 

짠 설치 완료~ ㅎㅎㅎㅎ 이쁘다^-^

 

 

 

 

 

 

다음날 식탁이 도착하고 위치가 모두 잡힌 모습~

 

아 식탁 너무 맘에 들어.. ㅠㅠ

 

모던하우스에서 득템한것...

 

2주나 기다렸지만 짱짱 맘에든 집안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ㅎㅎㅎ

 

 

 

여튼 벽수납장은 이렇게 설치 완료~~

 

뿌듯 뿌듯~

 

이사한 내집을 하나씩 손바가는 즐거움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