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usb 도스부팅 디스크 만들어 볼까요?^^

usb 도스부팅 드시크 만들어 볼까요?^^









집에 있는 또하나의 노트북이...


윈도우 설치후...






이런 블루 블루 스러운 오류 메세지가 뜬다...


윈도우를 쓰면서 부터 파란색이 싫어졌다...


ㅋㅋㅋㅋㅋㅋ




여튼 저 오류 코드를 검색해보니 하드에 불량섹터가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럼... chkdsk 이걸 해봐야 하는건가..


일단 도스로 나가야 하니 도스 부팅 usb 를 제작해 봅니다!!






도스부팅 ubs 만들기


1. http://rufus.akeo.ie/


여기서 최신 버전을 다운 받는다.




저는 저걸 눌러서 받았습니다.




2. 파일을 실행시킨다.



3. 시작 누른다.


그전에 내 ubs가 잘 인식되어있는지


설정은 프리도스가 맞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시작 누르면 끝!!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하트 한번씩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