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자료

선택한 디스크에 MBR 파티션 테이블이 있습니다. EFI시스템이서는 GPT 디스크에...

선택한 디스크에 MBR 파티션 테이블이 있습니다. EFI시스템이서는 GPT 디스크에...






아아아아아아악!!!


노트북 하나 설치하는데 뭐가 이리 어려워!!!


아수스 네이 녀석들 뭐야 이거!!!


싸우자!!


아아악!!!





저는 아수스 도스부팅 노트북에 윈10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와


제가 해결한 방법을 알려드리며 이게 100% 정확하다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해결한 방법이니 따라하다 생긴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덧글 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변 드릴게요~






문제점과 해결방법...






이것이다.. 이 오류 메세지...


이걸 검색하면 아래처럼 해결하라고 나온다...





윈도우 설치 화면(위에 사진에서)


쉬프트 + 에프10을 눌러


도스모드로 나오고


DISKPART 라고 친다


그리고 위와 같이 순서대로 한다.


- DISKPART


- LIST DISK


- SELECT DISK 0


-CLEAN


- CONVERT GPT


-EXIT


-EXIT


이 순서다 내 사진에는 중간에 실수한게 있지만 뭐.. 상관은 없다


위에 순서대로 하면 된다라고 써있다!!


근데 이렇게 하면 아래 와같은 오류가 뜬다!!








먼소리야.... 


BIOS 메뉴에서 디스크의 컨트롤러를 사용하도록 ......아아악!!!





BIOS 모드로 들어간다 


아수스는 F2 를 눌러서 들어간다


부팅하자마자 F2를 다다다다다닥!!







들어온 BIOS 화면이다.


그리고  BOOT OPTION 에서 하드를 설정하려고 하는데 


어라.. 정말이네.. 하드가 없다고 뜬다!! 뭐지... 뭐지??








하지만... 


이상하게 세타 포트에 하드는 있다고 뜨는데....


장난지금 나랑하냐!!


조금더 검색해보니... 디스크 클린을 했으면 ACTIVE 도 해줘야 한다는 말이 있다..


활성화가 안되면 안된다는...










그래서 해보았다..


ACTIVE


안된다.. ㅋㅋㅋㅋ 미쳐 ...




어느글을 보니 파티션을 하나로 쓰면 안된다고 둘로 나눠야 한다고 한다...


좋다.. 나눠보자...







하지만 역시... 설치 할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또 폭풍 검색...





해결법...


파티션을 모두 삭제 해버리란다...


파티션 1 파티션 2를 삭제하자!!





어머나 세상에 


된다... ㅋㅋㅋㅋㅋ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디스크 파티션이 하나로 합쳐지고


다음 버튼이 활성화 되어 누를수 있다..


떨리는 마음으로 눌러본다...







올레~~ ㅋㅋㅋ





3시간 걸쳐 알게된 내용이니 


잘 안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질문에 써주세요~


아는건 다 공유할게요^^




바쁜와중에 컴맹을 도와준 0랄친구 


계선이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고마워~ ㅋㅋㅋㅋㅋㅋ










그럼! 좋아요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