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훈이발자국

상해호텔 DIJON~ 굿 ^^

상해호텔 DIJON~ 굿 ^^

 

 

 

 

중국으로 7박 8일간의 출장이 잡혔습니다..

 

중국이라... 흠...

 

다녀온 해외라고는 필리핀과 말레이시아가 전무인데..

 

이번에 중국도 가는구나.. ㅎㅎㅎ

 

물론 출장이지만 처음가보는 나라에 대한 설레인과

 

가족들과 일주일 넘게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아쉬움을 함께하고

 

중국에 다녀왔습니다^^

 

 

 

 

 

 

중국에 처음 가면서 배운것!!

 

중국에는 여권과 함께 비자가 있어야 한다는점!! 오...

 

비자도 만들어봄.. ㅎㅎㅎ

 

 

 

 

 

상해 홍차오공항에 도착하니

 

반갑게 맞이해주는 삼촌분~

 

너무 감사하게도 픽업을 와주셔서 근처 숙소까지 편하게 이동 했습니다^^

 

 

 

숙소는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한인이 많은곳에 위치한 디존 호텔~

 

호텔은 매우 크고 깔끔하며

 

조식도 맛나고 특히!!

 

데스크에 한국인분이 상주하여

 

중국어나 영어를 못해도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ㅎㅎ

 

이점이 젤 좋았어요 ㅎㅎㅎ

 

 

 

 

 

 

 

이쪽이 데스크 입니다~

 

깨끗하죠?^^

 

친절하시고 너무 좋았어요^^

 

 

 

 

 

호텔 안에는 이렇게 한국 채널도 있어서

 

쉬는 시간에는 한국 채널을 보면서

 

시간 때울 수 있었어요 ㅎㅎㅎ

 

 

 

 

 

이날 저녁은 삼촌이 초대해준

 

대게집!!

 

몰랐는데 엄청 비싼... 곳이였다는... ㅎㄷㄷ

 

저는 이 술이 참 좋으네요 ㅎㅎㅎ

 

왼쪽에 보이는 붉은색 패킹!!

 

중국 고량주는 향이 너무 좋아요^^

 

넘넘 맛나요 ㅎㅎㅎ

 

 

 

 

 

짠~~~

 

대게와 덜게 부터 엄청난 양의 요리가...

 

ㅎㄷㄷ.. 삼촌 부자시군요 ㅎㅎㅎ

 

잘 먹었습니다^^

 

 

 

 

 

둘째날은 양꼬치~~

 

중국에서 맛보는 진짜 양꼬치죠 ㅎㅎㅎ

 

소고기도 있고 양고기도 있고

 

소..심장? 그 옆에 막? 인가 뭔가도 있는데

 

그런것까지 모두 먹어봤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중국식 중식당이죠~

 

저기 살작 오른쪽에 보이는 술이

 

중국에서 이번에 히트 친 중국 소주 인데요~

 

저거 넘 맛나요!!

 

들어올때 5병 사가지고 왔죠 ㅎㅎㅎ

 

 

 

 

 

 

중국에 방문해서 느낀점이

 

정말 엄청 크다 입니다

 

특히 상해는 중국 경제도시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중국은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수치를 줄이기 위해서

 

전기차를 권유하는 방식으로

 

차량에 제한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상해는 경사가 심한 길이 없어서

 

전기차 전기오토바이 전기스쿠터 등이 잘 발달되어 있더군요 ㅎㅎ

 

 

 

 

 

 

위에 사진은 황푸강 근처 입니다.

 

구시가지 인데요

 

프랑스 식민시절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들었어요 ㅎㅎ

 

기억이 가물가물...

 

틀릴지도 몰라요.. ㅋㅋㅋ

 

 

 

 

 

사진에 보이는곳은

 

황포강 동쪽에 있는 푸동 지역입니다.

 

저곳은 신시가지로

 

중국에서 개발계획을 만들어서

 

체계적으로 구성된 도시로

 

동그란 구슬모양은

 

동방명주

 

동쪽의 밝은 구슬 이라는 뜻이라네요^^

 

 

 

 

 

 

이곳은 관광지로 유명한지

 

저희 말고도 많은 외국인이 있었는데요

 

길가에는 야외 웨딩촬영을 하는 사람들도 눈에 많이 보였습니다.

 

상해에서 5박 6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대련으로 가기 위해서 푸동 공항에 도착 했는데

 

공항에서 대학생으로 보이는 사람이 와서

 

설문조사를 부탁 하는데... 하하하....

 

쏘리.. 아임 코리언.. 한구어런... 이라고 했는데..

 

이사람.. 영어도 할줄 아네.. ㅋㅋㅋ

 

 

 

 

 

 

 

 

결국 안되는 영어 중국어 섞어가면서

 

설문조사를 마치고 제가 부탁해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8일간의 중국 일정중에서 가장 길게

 

가장 많은 대화를 한 중국인이 아닐까 합니다^^

 

 

 

 

 

중국 여행기는 또 추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