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

붕장어 낚시 채비 설명해드려요~

붕장어 낚시 채비 설명해드려요~






어제는 화요일~


아주 생뚱맞게 갑자기 낚시를 가고 싶어서..


어렵사리 허락 받고 친구와 함께 가까운 영종도로 출발했습니다~


평일이라 낚시점 문이 거의다 닫고..


지렁이를 구하지 못하고 해매이다..


왕산해수욕장 가는길에 작은 매점에서 지렁이를 구매했네요~


근데 넘 비싸요.. 한통에 4천원인데 7마리 들었네요..


이건 좀 심하다고 쇼부쳐서 3통에 8천원에 구매했네요..^^







구매한 지렁이는 집에서 챙겨간 꽃소금에 염장을 해두면서


채비를 슬슬 준비합니다.


채비는 별거 없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붕장어용 묶음추 채미 30호


그리고 원중에 밝은 전자캐미를 고정하여


집어 효과 및 투적 위치를 확인할수 있게 하면 되죠






간단하게 사진으로^^






<클릭하시면 원본을 볼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유정낚시의 비어대 30-450 - 합사 4호(끝부분에 캐미 장착) - 붕장어 묶음추


끝이죠?^^





지렁이는 주로 염장을 해서 씁니다.


조금더 쫀득해져서 물고기들이 쉽게 먹고 튀지 못하는듯 해요^^


그리고 입질도 조금더 확실하구요~






인천에 사는 저는


가까운 영종도 삼목선착장으로 갔습니다.


평일이라 그런가 반기는건 모기 뿐이네요..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조용히 잘 놀았어요 ㅎㅎ






약 두시간 정도 간조타임에서 물이 들어오기 시작할때 까지 했는데


확실히 물이 들어오기 시작하니까 입질이 활발해지네요~


이놈들이 지렁이를 물고 쭈욱~ 당기는데!!


그때 입술에 걸려줘야 하는데 당기다가~ 놓고





확~! 채었다가 놓고..


그러다가 갑자기 휘청휘청휘청~


파다다닥~





얼마나 묵직하던지.. ㅋㅋㅋ










아내의 둘째 임신으로


요녀석은 이렇게 얼굴만 보고 고이 바라도 보내주었습니다^^


이날 잡은 고기는 모두 바라고 보내주었고


내년에 조금더 살쪄서 오길..^-^







붕장어 낚시는 자작 채비를 이용하셔도 되고


시중에 파는 제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자작채비 만들 실력은 안되서


시중에 파는 놈으로 손맛 많이 보고 왔습니다^^





채비는 사용후 쓰레기와 함께 잘 담아서 버리고


30호 추만 잘 정리해서 가져왓어요


나중에 자작으로 채비 만들어 보려고.. ㅎㅎㅎ




이상으로 끝~~